UPDATED. 2024-03-28 17:15 (목)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동아리 C&S 조리 스터디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동아리 C&S 조리 스터디
  • 배지우
  • 승인 2023.05.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 동아리 C&S Entertainment(지도교수 김성수, 회장 박태준)는 5월 22일 오후 교내 현명관 조리실습실에서 비교과 조리 스터디를 진행했다.

이날 스터디는 정원상 학생(4학년)이 강사로 나서 연어와 새우를 활용한 에피타이저 요리를 선보였다.

스터디에 참여한 외식조리학과 3학년 양동국 학생은 “이번 스터디를 통해 해산물을 활용한 에피타이저를 동아리 활동으로 보충할 수 있어 좋은시간을 가졌다. 나만의 해산물 에피타이저를 만들어 보겠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C&S Entertainment는 2014년 4월에 창설된 멀티 스터디 그룹 동아리로 조리메뉴 개발, 디저트메뉴 개발, 기업 공모전, 창업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조리분야의 조리법을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조리국가대표팀 출신 김성수 교수의 지도로 창설 이래 독일, 룩셈부르크, 싱가포르 등 세계요리대회 및 국제·국내요리대회, 기업 공모전, 창업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입상했으며, 창의레스토랑 운영으로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전공연계 비교과 컬리너리 아트스쿨(지도교수 김영균)에 참여하고, 서울국제요리대회에 출전하여 호남대학교의 명예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