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5 (목)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제15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거행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제15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거행
  • 배지우
  • 승인 2023.05.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치위생과는 22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제15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거행했다. 

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이 22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열린 ‘제15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에서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날 선서식에는 김향자 재단이사장과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오미정 회장,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박세호 회장, 치위생과 교수 및 재학생, 학부모 등 내·외 귀빈 300여명이 참석해, 예비치과위생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선서생들을 축하했다.

선서식에서 치위생과 2학년 재학생 97명은 하계현장임상실습에 앞서 촛불의식과 선서문 낭독을 통해 예비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박애와 봉사 정신으로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치위생과 동문회에서는 축하의 꽃과 임상실습 시 필요한 필기구를 선서생 대표 양선빈 학회장(2학년, 여)에게 전달하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오미정 회장은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통해 직업의식과 봉사정신을 가슴깊이 되새겨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자부심과 소양을 지닌 치과위생사가 되길 응원한다.”고 축사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박세호 회장은 “치과위생사는 구강보건전문인력으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정신과 함께 직업적 책임과 의무가 필요하다.”며, “이번 선서식을 통해 지역사회 구강건강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박지은 총장은 치사를 통해 “우리대학 치위생과는 우수한 교육환경 및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최신의 교육 인프라 속에서 학문에 정진해 훌륭하고 유능한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치위생과는 대구ㆍ경북 60여개의 치과병·의원과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및 LINC3.0 사업 참여로 국내 치위생과 유일 특수교정치과전문 인재반 운영을 통해 우수한 국가고시 합력률과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아울러, 최첨단 미러형 실습을 통해 다향한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운영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