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0 (금)
동의대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상 수상
동의대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5.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학술상에 이어 우수논문상도 3편 수상

동의대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박사과정 졸업생 추장운 씨(지도교수 김치용)가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국립순천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년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동의대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임정, 왕영 씨, 김치용 교수, 추장운, 김리하 씨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회장 김현기)는 1년 동안 학회에서 게재된 모든 논문 중 가장 수준이 높은 우수한 논문 한 편을 선정하여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추장운 박사는 논문 ‘인터넷 구전 정보가 전자상거래 생방송에서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중국 전자과학기술대학교에서 박사 후 연수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또한 이날 학술대회에서 스토리텔링학과 박사과정 임정 씨와 왕영 씨, 석사과정 김리하 씨가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도교수인 동의대 게임공학과 김치용 교수(대외협력원장)는 “이번 학회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ESG를 기반으로 최근 세상을 가장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인공지능과 빅 데이터, 메타버스 등 다양한 최신기술에 대한 학술연구 자료들이 발표되었습니다”고 전하며, “동의대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연구자들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미래사회를 위한 융합기술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