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50 (토)
계명대, 취업주간 행사 및 졸업 동문 현직자 멘토링 개최
계명대, 취업주간 행사 및 졸업 동문 현직자 멘토링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명대, 5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위한 취업
주간 행사와 졸업 동문 중심의 현직자 멘토링 행사 열어
계명대가 취업주간 행사를 가지고, 동문 중심 현직자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계명대가 취업주간 행사를 가지고, 동문 중심 현직자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의 집중 홍보를 통한 인지도 제고 및 학생들의 취업 자신감 향상을 위한 졸업 동문 중심의 현직자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5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계명대 성서캠퍼스 취업지원센터 앞 광장 및 강의실, 바우어관 우촌실, 봉경관 1층 로비 등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청년고용정책 정보 및 현직자 멘토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계명대 총학생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동제 TIME LINE’ 축제와 일정을 같이 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16일(화)부터 17일(수)에는 대구서부고용복지+센터,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의 유관기관 및 K-디지털 사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운영하는 민간기관 등이 참여하여 해외취업, 국민취업지원제도, K-디지털 사업 등의 설명회 개최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청년고용정책 및 청년을 위한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18일(목)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대구은행, 제주항공 등에 재직하고 있는 졸업 동문 40여 명을 초청하여 학과(전공)별 진로, 기업체, 직무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졸업 동문들의 취업경험과 기업 현장정보 전달을 통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이하영(여, International Business, 4학년)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걱정과 막막함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며, “청년고용정책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현직자 선배님을 통해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어떻게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 노하우도 전달받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 있는데 청년들을 위한 고용정책들이 이러한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현재 취업환경이 많이 어렵지만 다양한 청년고용정책들과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를 잘 활용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취업 드라이빙(Driving) K-맵’ ‘AI(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면접복장 대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