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10 (금)
서울교대-애리조나주립대 디지털기반 교원양성대학 혁신모델 공동개발
서울교대-애리조나주립대 디지털기반 교원양성대학 혁신모델 공동개발
  • 방완재
  • 승인 2023.05.1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는 2023년 5월 18일(목) 미국 애리조나주립대학교 교육대학(학장 캐롤 바실)을 방문하여 교원양성체제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애리조나주립대학교는 2016년부터 8년 연속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혁신대학으로 선정된바 있다. 특히, 마리 루 풀턴 교육대학(Mary Lou Fulton Teachers College)은 2022년 디지털 기반 교원양성프로그램 중 미국내 8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예비교원 양성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다.
 학령인구 감소 및 교원양성체제 개편에 대한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서울교육대학교는 애리조나주립대학교 교육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교육 및 예비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기관은 디지털기반 초등교원 양성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임채성 서울교육대학교 총장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애리조나주립대학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애리조나주립대학과 공동협력하여 교원양성과정 노하우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미래 교육 방향을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서울교육대학교는 애리조나주립대학교와 공동으로 교원양성대학의 혁신모델을 올해 말까지 개발하고, 예비교원양성과정에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