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50 (금)
한국외대, 2023년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 3년 연속 선정
한국외대, 2023년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 3년 연속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5.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가 데이터 사이언스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갖춘 ‘2023년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백년관 전경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백년관 전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빅데이터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대학이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수행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관련 기업이 빅데이터 직무 취업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인재 양성 사업이다. 올해 한국외대를 포함, 고려대, 서울과기대 등 12개 운영기관이 선정되어 산업 현장 맞춤형 데이터 고급인력을 융합과정과 특화과정으로 구분하여 양성한다.

한국외대는 ‘2022년 데이터 청년캠퍼스 우수 프로젝트 경진대회’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최우수상(한국데이터산업진흥 원장상) 2관왕을 거두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에 기반한 기초프로젝트와 산학 연계 프로젝트, 심화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2023년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 사업 총괄책임자 두일철 교수는 “자연어처리 기술의 발전과 시장이 확대되면서 언어공학 기반의 자연어처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한국외대는 응용 언어학의 관점에서 언어공학, 머신러닝/딥러닝, 자연어처리 등 교육과정과 기초/심화 프로젝트, 기업 멘토와 연계한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 캐글(Kaggle) Competition을 이용한 팀 프로젝트 실습,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처리 실습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