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0 (금)
인하대, ‘하와이 이민 120주년 기념’ 대학축제 비룡제 개최
인하대, ‘하와이 이민 120주년 기념’ 대학축제 비룡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돌아온 대학축제
인하대 시작 돌아보며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인하대학교 축제 비룡제 포스터
인하대학교 축제 비룡제 포스터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17~19일 대학축제 ‘비룡제’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학생 축제의 장이다. 

이번 비룡제는 인하대학교 창학의 발판을 마련해준 하와이 이민 동포를 기리기 위해 ‘하와이 이민 120주년’을 테마로 열린다.

내년 70주년을 맞이하는 인하대학교는 1954년 하와이로 이민을 간 교포들이 학교 설립을 위해 손수 모은 기금이 토대가 됐다.

인하대학교는 교내에 하와이와 이민을 주제로 한 포토존을 조성해 학생들이 사진을 함께 찍으며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대학의 시작점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대학교 중앙동아리와 소모임, 미추홀구의 청년특화거리에서 조성한 부스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설치된다. 인하대학교의 명소인 인경호에서 카약을 타볼 수 있는 ‘인경호 보트하우스’ 등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인하대학교 동아리·소모임과 초청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태권도부, 라이브즈, 꼬망스, 응원단 ASSESS 등 동아리·소모임 공연을 시작으로 카더가든, 기리보이, 헤이즈, 마크툽, 빅나티, 싸이, 현아, 크러쉬 등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가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인하대학교 총학생회 권수현 회장은 “학생들이 개교 70주년을 앞두고 있는 우리 인하대학교의 시작을 돌아보고,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하와이 이민 120주년을 주제로 축제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이후 학교 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학생들이 캠퍼스 곳곳을 다니며 축제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