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교수역량강화교육 실시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교수역량강화교육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5.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업탐색, 경력설계 및 취업지원에 대한 학과 교원의 역할 강화
- 교원 및 교직원의 진로취업지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자료 제공
서울과기대 교수역량강화교육
서울과기대 교수역량강화교육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5월 16일(화), 교수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취업 지원 관련 교수와 교직원의 역할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재 트렌드인 ‘Chat GPT를 활용한 취업코칭’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Chat GPT 활용의 의미”, “Chat GPT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등의 Chat GPT의 기본개념부터 시작해서 질문 응답의 특수성과 질문 스킬, 교수 및 교직원의 활용 중요성과 적용사례에 관련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수와 교직원들이 디지털 역량 강화와 급변하는 채용시장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수와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지역청년 대상 거점 특화형 프로그램인‘반도체 및 코딩 프로그램’을 ▲실무역량과정 ▲실습역량과정 ▲취업역량과정의 세 단계로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상담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지역 청년들도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https://job.seoultech.ac.kr/)에서 외부인 회원가입 후 취업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