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연세대] 우수연구자에 생애주기별 교육·연구·복지 지원
[연세대] 우수연구자에 생애주기별 교육·연구·복지 지원
  • 성태윤
  • 승인 2023.05.1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태윤 연세대 교무처장
성태윤 연세대 교무처장

연세대는 2023년 2학기 채용은 지난 2월에 모집이 마감됐다. 2024학년도 1학기 초빙 분야별 채용을 현재 대학(원)별로 조율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계획은 5월 중반에 나올 예정이다. 관심을 갖고 임용을 준비하고 있는 분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첨단신소재 등 미래 첨단 연구분야다.

연세대는 최우수 교원 확보와 대학의 학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목표에 맞춰 교수 임용을 진행한다. 우수 연구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자 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기채용 기간 외에도 단과대학별 수요에 맞춘 수시채용, 선도연구자(최상위급 연구자, HCR 연구자 등) 임용을 위한 특별채용으로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강의전담교원, 외국인 교원 임용은 각 대학(원) 수요에 맞춰 결정될 예정이며 채용 공고는 5월에 있을 예정이다. 연세대는 우수교원 초빙을 위해 각 학과와 단과대학 사정에 맞게 연구공간 조성, 조교 지원, 연구비 지원 행정업무 지원 등 신임교수 연구환경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부 차원에서도 연구 관련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의료원 이용 시 본인과 직계가족에 대한 진료비 감면 혜택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젊은 연구자의 연구경쟁력 유지를 지원하고 최상위 연구자 확보를 위해 생애주기별 교육, 연구, 복지 관련 각종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