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5:55 (목)
남들이 무모하다고 할 때 도전은 시작된다
남들이 무모하다고 할 때 도전은 시작된다
  • 최승우
  • 승인 2023.05.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용기 지음 | 에이원북스 | 274쪽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 도전인 시대!
더 나은 나를 위한 도전과 열정을 채우자!
어디든 내 스펙과 관련된 일이 있고 지금은 나의 마지막 레이스가 아니다.
움직일 때 세포가 살아있음을 느낀다. 그래서 도전은 계속된다.

요즘 많은 직장인은 30~40대에 이른 퇴사 후 자신만의 커리어를 바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는 '파이어족'을 꿈꾼다. 하지만 비록 당장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다면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미래가치'를 발견하길 바란다.

나 또한 주변에서 정해준 한계와 제한으로 인해 들어야 했던 많은 반대나 부정적인 메시지를 오기라는 도전 에너지로 바꿔 원하던 것을 성취하려 노력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선택, 답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에서는 어떻게 도전이 시작되었으며 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 현실과 꿈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를 담았다. 2장 [기회, 주저하는 순간 기회는 날아간다.]에서 내가 일하는 어디에서도 나를 위한 기회는 있고, 그 기회는 절대 공짜로 제공되지 않으며, 만약 주저하면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3장 [도전, 나만의 에베레스트에 올라서라.]에서는 도전의 실행과 자기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눈에 보이는 회복 탄력성 확보 방법을 제시한다. 4장 [열정, 재미없는 ‘필수’보다 재미있는 ‘선택’을 하라.]를 통해 넘지 못할 한계는 없으며 때론 과감히 현실에서 이탈하여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5장 [의지, 길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가라]에서는 나의 의지와 주변의 도움을 믿고 도전할 것을 이야기하며, 도전이 계속되는 한 시련은 있으나 실패는 없다는 것을 재차 강조한다.

이 책은 유명한 사람의 성공 스토리가 아닌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전했던 한 사람에 관한 기록이다. 물론 유명한 사람의 이야기에 더 관심이 갈수 있고, 다양한 가능성과 여러 방법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지금까지 쉽게 공유되지 못한 평범한 한 개인의 경험 전달을 통해 우리 생활에서 도전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성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 책은 더 큰 의미가 있어 보인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