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베트남 동아대학교 르엉 민 쌈 이사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방문
베트남 동아대학교 르엉 민 쌈 이사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방문
  • 방완재
  • 승인 2023.05.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5일(금), 베트남 다낭에 위치한 동아대학교(Dong A University)의 르엉 민 쌈(Luong Minh Sam) 이사장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를 찾았다. 

5월 5일(금), 베트남 동아대학교 르엉 민 쌈 이사장이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했다.
5월 5일(금), 베트남 동아대학교 르엉 민 쌈 이사장이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했다.

베트남 동아대학교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해 1월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 체결식 이후, 상호협력 강화 모색을 위해 르엉 민 쌈 이사장이 한국을 방문하면서 이번 만남이 성사되었다. 

르엉 민 쌈 이사장은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실에서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과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교육원장, 강하나 사이버한국외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과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3+1 복수학위제도 등 양 대학간의 학생의 교육에 관한 교류 방안, 상호 학술교류 및 공동 연구 등에 대해 논의한 이후 르엉 민 쌈 이사장은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방문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살펴보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 동아대학교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장지호 총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교간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베트남 동아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양질의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