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50 (금)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2023년 제3차 콜로키움’ 성료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2023년 제3차 콜로키움’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5.0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국가발전과 사회적 자본’ 주제 강연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학장 윤은기)은 이인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을 초청, ‘2023학년도 제3차 사회대 콜로키움’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동아대 부민캠퍼스 김관음행홀에서 열린 이인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초청특강 모습.

윤 학장과 사회과학대학 학생, 시민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아대 부민캠퍼스 김관음행홀에서 최근 열린 이날 행사에서 이 이사장은 ‘국가발전과 사회적 자본’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F. 후쿠야마’의 말을 인용해 사회적 자본의 개념과 작동기제에 대해 설명하며  “비협력적 제로섬 게임이 아닌 호혜와 상생차원에서 구성원 전체 이익을 지향하도록 촉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원플러스원’을 예시로 들며 호혜성 규범에 대해 설명했고 “우리들의 아주 작은 노력이 결국 세상을 바꾼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이웃에게 인사하기, 약속 잘 지키기, 분리수거 잘하기 등 사소한 노력들을 꾸준히 실천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21년 5월부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를 이끌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