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0 (금)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기술이전 지원한다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기술이전 지원한다
  • 방완재
  • 승인 2023.03.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 산학협력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MOU 체결
(왼쪽부터) 강성주 방송광고진흥공사 혁신성장본부장, 이병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지원본부장, 이준성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장
(왼쪽부터) 강성주 방송광고진흥공사 혁신성장본부장, 이병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지원본부장, 이준성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장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준성)은 3월 31일(금) 이화여대 본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복합위기 극복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화여대 이준성 산학협력단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병철 기업지원본부장, 방송광고진흥공사 강성주 혁신성장본부장,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상규 특허사업확산본부장이 참석했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경기둔화 및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高) 현상으로 인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복합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성장 유망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반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산학협력, 사업화, 마케팅, 기술 영역의 유기적 지원을 위해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각 영역에서 협력해 공동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은 대학 지식재산의 중소기업 기술이전을 비롯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해 대학의 자원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능형 ICT · 바이오 · 스마트섬유패션 · 디지털문화콘텐츠 등 미래성장산업 분야에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정책자금 · 마케팅 · 연수 ·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방송광고진흥공사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대상 확대 등을 통해 연계 지원을 실시하며,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기술연계 특허패키지 및 공공연구기관 지식재산 활용기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화여대 이준성 산학협력단장은 “글로벌 경쟁 환경에 직면한 우리 중소기업들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이화여대의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중심으로 중소기업과의 공동연구, 기술자문, 기술이전, 투자연계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