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5 (목)
한국관광대 2023학년 1학기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한학기과정 해외유학 시행
한국관광대 2023학년 1학기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한학기과정 해외유학 시행
  • 배지우
  • 승인 2023.03.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지난 2023학년 3월 30일 대학의 대표적인 글로벌 우수 관광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전액대학지원 일본 해외유학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재학생 10명과 편입생 2명이 출국하였다고 밝혔다. 

10명의 재학생은 전액대학지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일본 오카야마 상과대학(岡山商科大学)에서 4월부터 9월까지 한 학기(18주)간의 유학을 통해 어학과 전공지식을 학습하며, 일본인 지도교수를 통해 세미나수업, 경제학부와 경영학부에서 개설된 과목을 선택하여 일본 대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더불어 지역문화유산과 관광지 등을 방문하여 일본문화를 습득하고, 음악밴드, 궁도, 탁구, 검도 등의 대학동아리 활동을 통해 일본 대학생과 소통의 기회를 가진다. 

또한 졸업한 편입생 2명은 오카야마 상과대학의 경제학부 및 경영학부에서 3학년으로 편입하여 전문적인 경영학 공부를 하며 졸업 이후 일본계 회사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취업에 강한 한국관광대는 재학생의 어학능력 향상, 글로벌 현장적응력 제고, 해외취업 동기부여 강화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을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재학생 중에서 매년 40여 명을 일본 유학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선발 과정은 공인 일본어능력시험, 구술면접, 인성평가, 학점을 종합하여 이루어진다.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은 서일본 중심도시인 오카야마시에 위치하며, 경영계열 대학원 진학률이 일본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유명한 대학으로서 재학생은 경영학 전공지식과 문화를 배워 대한민국 관광산업 인재로 성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