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5 (금)
인제대, ‘시와 사진으로 만나는 강담운’주제로 특강 개최
인제대, ‘시와 사진으로 만나는 강담운’주제로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지역연계센터와 융복합문화센터 공동 주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지역연계센터와 융복합문화센터가 28일 백인제기념도서관 인문교양세미나실에서 김우락 김해문화원 부원장을 초청해 문화예술인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김 부원장은 ‘시와 사진으로 만나는 강담운(姜澹雲)’의 주제로 특강을 이끌었다. 1부는 사진을 통해 강담운의 시에 등장하는 옛 김해 모습을 재조명했고, 이어지는 2부에서는 강담운의 시를 참석자들과 함께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재당(只在堂) 강담운(姜澹雲): 조선 후기 김해 여류시인) 

이날 특강에는 인제대 조형호 대외부총장, 박재섭 백인제기념도서관 명예관장, 김영미 지역연계센터장 외 김해 문화예술 관계자 20여 명과 인제대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조형호 대외부총장은 “융복합문화센터와 지역연계센터의 연합 아카데미 진행이 매우 고무적”이라 환영의 말을 전했고, 박재섭 백인제기념도서관 명예관장은 “화두로 떠오른 글로컬 대학과 이번 행사의 연관성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한·중·일에 인도까지 포함한 학문적 교류를 통해 인제대가 글로컬 대학과 궤를 같이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미 지역연계센터장은 “지역사회 협력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