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5 (금)
인천대학교 학산도서관과 옥련여자고등학교 간 교육협력 협약체결
인천대학교 학산도서관과 옥련여자고등학교 간 교육협력 협약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3.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정보팀 옥련여고
학술정보팀 옥련여고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학산도서관은 옥련여자고등학교와 고전을 기반으로 한 교육 및 연구 분야의 교육협력협약(MOU)을 29일 옥련여자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체결했다고 알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대 학산도서관은 올해 총 8회에 걸쳐 정의, 교육, 여성, 심리, 미디어, 사회복지, 과학사, 인공지능 등 인문학으로부터 사회과학, 자연과학 및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전 텍스트를 매개로 옥련여자고등학교에서 토의세미나를 진행하고, 이를 진로맵 프로젝트로 확장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 후 <Great Books로 만드는 진로맵 프로젝트> 1회차 교육에 앞서 윤영돈 인천대 도서관장은 "도서관 및 고전을 매개로 대학과 고등학교 간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습은 인천 교육생태계에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교육협력의 의미를 부여하였고, 조왕규 옥련여자고등학교 교장은 "고전을 읽고 친구들과 대화하는 과정은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한편 인천대학교 학산도서관 GB 센터는 고전(Great Books)을 기반으로 한 토의세미나 프로그램(대학 교양 강좌 및 비교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등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