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부산디지털대, 장애를 딛고 일어선 사이버대학생
부산디지털대, 장애를 딛고 일어선 사이버대학생
  • 하영
  • 승인 2023.03.28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유한영

부산디지털대학교에는 장애를 가진 변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생각나는 신입생들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인 심장병으로 생후 20일 만에 큰 대수술을 받고, 사회적 의사소통의 결함과 이를 주변 사람들은 장애라고 부르지만 꾸준한 재활치료와 사회 속에 융화되기 위해 열심히 하려고 했다. 이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통신사 고객센터회사에서 근무하면서 본교 외식산업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었다.

장준영씨의 어머니는 "장애인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필요하며, 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자기만의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는 길을 걸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외식산업경영학과 박기오 교수는 “준영이가 사이버 학업을 통해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게 세심하게 지도를 하겠다”라고 말헀다.

또한 이번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입학한 유한영씨는 선천성 뇌성마비장애와 중도 편마비장애를 겪고 있는 목사이다. 현재 세대로교회의 담임목사로 장애인의 대한 편견을 줄여나가는 독서모임 '위드애인'에서 사회와 발제를 맡고 있다. 

또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진행중이다. 

모집학과는 미래융합계열에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5개 학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