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5 (목)
‘영남이공대학교, 대구100년 근대문화 탐방 행사 성료’
‘영남이공대학교, 대구100년 근대문화 탐방 행사 성료’
  • 하영
  • 승인 2023.03.2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학습자의 대학 적응력과 소속감 증대를 위해 마련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4일 2023학년도 새학기를 맞아 사회복지서비스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대구100년 근대문화 탐방’행사를 실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학생복지처와 사회복지서비스과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성인학습자들의 대학 생활 적응력 향상과 소속감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구100년 근대문화 탐방 행사에는 사회복지서비스과 성인학습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구지역의 대표적인 근대문화, 예술, 역사 장소 탐방을 통해 대학 주변 공간의 역사적 의미 재발견과 함께 학우 간 친밀감을 높였다.

총 4개조로 편성된 성인학습자들은 ▷대구근대역사관 ▷향촌문화관 ▷희움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기술예술융합소 모루 ▷앞산해넘이 전망대 등 영남이공대 주변의 다양한 지역 유적지와 명소를 방문하고, 수성호텔에서 전문가 특강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수성호텔 컨벤션홀에서 김명환 밴드의 재즈 무대와 함께 선후배간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대학생활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대학 적응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행사로 성인학습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대학이 위치한 지역의 문화와 역사 체험을 통해 애교심을 높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성인학습자들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 도전을 응원하고 성인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023학년도 새학기를 맞아 사회복지서비스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대구100년 근대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