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아바타메이드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아바타메이드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3.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학대학교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최근 아바타메이드(주),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와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 기반 가치창출 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학대학교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최근 아바타메이드(주),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와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 기반 가치창출 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지난 15일에 한국공대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에서 아바타메이드(주),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와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 기반 가치창출 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공대 그랜드ICT연구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 기반 국내 제조산업의 신가치 창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생 협력과 향후 공동연구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공대 배유석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장,  아바타메이드(주) 박창규 대표,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 한순흥 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를 위한 기업 수요조사 및 분석 △K-컬처산업 패션분야별 표준기반 실증모델 제시 △K-컬처산업 패션분야 표준화 공동연구 및 협력 등이다.

 아바타메이드(주) 박창규 대표는 “그동안 3차원 가상패션, 맞춤주문 생산 등 IT-패션 융합분야 연구결과를 사업화하기 위해 작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사업화에 성공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산업데이터표준협회 한순흥 회장은“K-패션은 한국의 새로운 K-컬처 산업이며 이와 더불어 초연결 사회에서 표준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K-패션의 국제화에 표준의 역할이 중요하며 기대 또한 크다.”라고 강조했다.

 한국공대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장 배유석 교수는“제조산업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며 K-컬처산업과 K-패션분야가 제조산업의 신시장으로 부상되고 있으며 그 영향력 또한 확대되고 있다. 우리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표준기반 생태계 조성 필요성에 충분히 공감하며, 앞으로 적극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공대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그랜드ICT연구센터’사업의 경기·인천권 거점연구센터로 선정되어 지역 중소·중견기업 및 지자체 등과 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지역 거점연구센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