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17:30 (토)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이화여대에 김계숙(가브리엘라)장학금 1억 원 기부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이화여대에 김계숙(가브리엘라)장학금 1억 원 기부
  • 방완재
  • 승인 2023.03.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전 근검절약한 막내 여동생 기리며 고인의 모교 후배들 위한 장학금으로
“동생이 세상에 남긴 것이 사랑의 유산이 되기를”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기금전달식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기금전달식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이사로부터 ‘김계숙(가브리엘라)장학금’ 1억 원을 기부 받는다. 이화여대는 3월 20일(월) 본교 총장접견실에서 기금전달식을 열어 감사를 표했다.

김성주 대표는 지난 2022년 8월 말기 암으로 작고한 막냇동생 故김계숙 동문(독문 76졸)을 기리며 고인이 남긴 유산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향후 5년간 매학기 독어독문학과 학부생 2명에게 각각 50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이 날 이화여대에서는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을 비롯해 강태경 인문과학대학장, 임석원 독어독문학과장, 박인원 독어독문학과 교수, 유현정 대외협력처장, 최남경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 대표는 “동생의 유산을 고인의 모교인 이화여대에서 후배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해주셨으면 한다”고 기탁 동기를 밝히며, “생전 근검절약하다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동생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동생이 세상에 남긴 것이 사랑의 유산이 되도록 장학생들을 위해 잘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예기치 않게 동생을 떠나보낸 황망함에도 불구하고 고인의 뜻을 기려 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큰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장학금 뿐 아니라 김계숙 동문이 가졌던 나눔의 정신까지 학생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김 대표는 본교 장학금 외에도 김계숙 동문의 유산을 한국순교복자수녀회 마뗄암재단(이사장 이순이 베로니카 수녀)에 기부하여 암환자들을 위한 무료 호스피스를 설립하는데 쓰이도록 후원했다. 이 외에도 서울대어린이병원, 굿네이버스, 대한적십자회 등 40여 곳 이상의 기부 단체에 꾸준한 후원을 이어 지난 2020년 제9기 국민추천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