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0 (금)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글로벌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성료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글로벌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3.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미국에서 총 8주간 산업체 현장실무 및 현장학습, 어학연수 과정 수료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에서 추진한 핵심분야(에너지신산업, 미래형 운송기기) 관련 글로벌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우리대학 재학생 2명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광주전남지역혁신 핵심분야 지역인재 글로벌 인턴십은 핵심분야 기업체 연수와 어학 연수과정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인재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본 인턴십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15개 참여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면접, 파견 희망 기업 면접을 통해 진행됐으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우리대학 AI융합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재학생 2명이 참가했다.

인턴십은 1~2월 동안 호주 브리즈번과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샌디에이고에서 열렸으며, 산업체 현장실무 및 현장학습 4주 과정과 어학연수 4주 과정을 포함하여 총 8주간 이뤄졌다.

반려동물보건학과 안주연 학생은 “글로벌 인턴십이라는 좋은 기회로 호주에 가게 되어 기뻤지만 호주에 가기 전 외국인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구사할 수 있을까? 적응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있었다”며 “하지만 걱정과 달리 어학원을 다니며 사람들과 의사소통이 가능해지는 내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고 어학연수와 기업체 인턴십을 통해 내 스스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AI융합학과 임혜린 학생은 “첫 달 어학연수를 통해 언어와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 곳에서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영어로 표현하는 수업방식이 회화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며 “또한 기업체 인턴십에 참여하며 글로벌 기업의 업무 체계와 방식을 체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이번 인턴십 참여가 나의 취업 준비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정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외국어 능력 향상 및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인턴십 및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