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민간 과학문화 활동 지원’ 참여 단체 모집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민간 과학문화 활동 지원’ 참여 단체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3.03.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간·단체·기관의 과학문화 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과학문화 생태계 조성…
과학문화거점센터 포스터
과학문화거점센터 포스터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2023년 민간 과학문화 활동 지원’ 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지역 역량있는 민간·단체·기관의 과학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미래과학기술 친화적 과학문화 생태계를 지역사회에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 과학문화 활동 지원’은 6개의 참여단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총 3,000만원(개별 단체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인천지역에서 지속가능한 과학문화 확산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역량있는 민간·단체·기관을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공모사업의 주제는 ▲지역특화 ▲과학문화 대중화 ▲융합콘텐츠이며, 주요 과제는 △지속가능한 환경 △인천의 바다와 섬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과학문화 콘서트 △과학문화투어 △과학문화상품 인큐베이팅 △기타 등이다.  

 공모 참여는 공고처인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의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inugeri23@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민간 과학문화 활동이 발굴되고, 향후 민·관·학·연 파트너십을 통한 지역사회 과학문화 플랫폼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1-365 과학축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를 매달 개최하고 있다. 

 그 밖에「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그리고 「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의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