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5 (금)
동아대 국어문화원, ‘2023 제9기 부산 우리말 가꿈이’ 모집
동아대 국어문화원, ‘2023 제9기 부산 우리말 가꿈이’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3.03.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거주 대학(원)생· 청소년·일반인 대상 오는 4월 9일까지 모집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 김영선)은 부산 지역 언어활동 개선과 지역어 보존을 위한 ‘제9기 부산 우리말 가꿈이’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사단법인 국어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전국 12개 지역의 국어문화원에서 동아리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부산에서는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지난 2015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제9기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부산 지역에 거주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국어문화원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오는 4월 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리말 가꿈이는 부산 지역에서 우리말과 글을 아끼고 지역어를 알리기 위해 방송·통신 및 공공 언어 개선 활동을 진행하는 ‘우리말 지킴이’, 우리말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신문 및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우리말 알림이’, 부산 지역어 보존을 위한 사투리 조사와 홍보물 제작을 맡은 ‘지역어 아낌이’ 등으로 나눠 활동한다. 

우리말 가꿈이 활동은 1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성과에 따라 봉사 시간 인정, 우수 가꿈이 시상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공고문·홍보물·인터넷 홈페이지 언어 사용 실태를 조사, 개선안을 제출하는 ‘언어감시단’ 활동과 ‘세종 나신 날 기념 행사’, 한글날 맞이 ‘우리말글 사랑 큰잔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국어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