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부산디지털대 디딤돌 동아리,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한글교실 봉사
부산디지털대 디딤돌 동아리,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한글교실 봉사
  • 배지우
  • 승인 2023.03.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가족청소년상담학과의 동아리인 디딤돌에서는 아가페다문화센터와 함께 이 땅에 정착하고자 하는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글교실에 교사로 참여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5개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한글교실은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각지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글교실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 적응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디딤돌 회원들은 지난 2월부터 매주 한글교실의 교사로 참여하고 있는데, 이 모임의 회장격인 권이솜(가족청소년상담학과 3년)씨는 “매주 뭔가를 해야 한다는 것과 한글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에게 뭔가를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지만, 조금씩이라도 나아지는 모습을 보는 것은 나에게도 위안이 되고 격려가 되는 일이다”고 하였다. 

디딤돌은 가족청소년상담학과의 특성을 살려 상담에 주력하고 있지만, 이번학기에는 한글교실로 한글을 가르치고 있지만, 이후 외국인들과 다문화가정의 아동, 청소년들과 부모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심리상담”도 계획하고 있어서 앞으로 해야 할 일이 적지 않으며, 송종원교수는 앞으로 있을 청소년 및 가족상담을 위한 상담 훈련과 수퍼비젼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진행중이다.

모집학과는 미래융합계열에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5개 학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