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4:50 (수)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 ‘제1회 WE-MEET AWARDS’에서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수상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 ‘제1회 WE-MEET AWARDS’에서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3.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참여학과인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김정현, 허태균 학생이 제 1기 위밋 시상식‘WE-MEET AWARDS’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과 상금 3백만 원 수상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이 '제1회 WE-MEET AWARD'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좌측 강석구 대한상공회의소 조사본부장, 우측 허태균 학생)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이 '제1회 WE-MEET AWARD'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좌측 강석구 대한상공회의소 조사본부장, 우측 허태균 학생)

 계명대(총장 신일희)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사업단의 참여학과인 게임소프트웨어전공 김정현, 허태균 학생이‘제1회 WE-MEET AWARDS’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과 함께 3백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5개 컨소시엄 대학에서 총 10개 팀이 수상했다. 

  계명대 학생들은 가상현실 기반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을 위한‘실감미디어 지역특화 콘텐츠제작’이라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기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Photon, Photon Chat, Playfab, AWS 총 4개의 게임 서버를 사용하여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탈퇴, 실시간 채팅, 실시간 랭킹, 상점, 게임 매칭, 인게임 네트워크 동기화, 인게임 패치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여 싱글플레이가 아닌 네트워크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기반의 게임 제작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위밋(WE-Meet:일 경험 지원)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에게 디지털 신기술과 신산업분야의 현업을 경험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교육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대학생들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위밋 프로젝트는 2022학년도 2학기와 동계 계절학기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올해부터 전면 확대될 예정이다. 

  임충재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수상으로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창의적인 능력과 높은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더욱 발전하는 게임 및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현, 허태균 학생은 "이번 수상으로 우리의 노력과 열정이 인정받아 더욱 뜻깊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발전하는 게임 및 모바일 콘텐츠 분야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