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00 (토)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공연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공연
  • 방완재
  • 승인 2023.03.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예술학과 바닐라 포스터
공연예술학과 바닐라 포스터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공연예술학과는 2022 겨울방학 워크샵으로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연극 ‘바닐라’ (김은성 작)를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3, 4학년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연출, 배우, 스태프로 참여해 만들어진 연극이다.

 연극 ‘바닐라’는 2018년 서울시극단 정기 공연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초연되었던 <그 개>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 난데없이 욕을 뱉는 틱 증상을 겪고 있는 왕따 해일, 언제 어디서 어떻게 버려졌는지 모르겠는 유기견 바닐라, 해일의 아빠 상근과 이혼한 후 식당의 사장과 함께 사는 해일의 엄마 은지, 3살 된 꼬마 별이를 힘들게 키우며 희로애락을 느끼는 가난한 부부 영수와 선영, 부와 명예를 거머쥐었지만 곁엔 반려견 보쓰 뿐인 장강, 그의 저택에 드나드는 장강의 첫사랑과 닮은 현지.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 보이는 인물들이지만 ‘모두가 유기견’이라는 비유적 표현으로 하나로 묶인다. 다양한 인물들의 다양한 사건들은 현재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 사회에서 일상적으로 보여지는 아픔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여러 문제점을 짚어주는 작품이다.

 인천대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의 신설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