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45 (목)
한국외대, 제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인증대학 선정
한국외대, 제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인증대학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3.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제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캠퍼스_대학본부
서울캠퍼스_대학본부

금번 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국제화 역량 우수 대학을 선정하여 지원을 강화하고, 인증 이후에도 대학의 지속적인 유학생 관리 노력을 제고 하기 위해서 평가체계 개선 방안 정책연구 및 의견수렴 등을 통해 학위과정 유학생의 선발부터 졸업까지 전 과정을 영역별로 평가하였다. 또한 교육목적과 운영상 차이가 있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에 대한 평가를 분리하여 학위과정 인증을 보유한 대학에 한정하여 어학연수 과정 인증 신청을 가능하게 하여 어학연수 기관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였다.

한국외대는 불법 체류율, 국제화 사업계획 및 인프라, 외국인 유학생 학업 및 생활 지원, 중도 탈락률, 외국인 유학생 상담 비율 등 교육부가 제시한 모든 평가지표 기준을 충족하여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향후 3년간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 모두 인증을 취득하였다.

한국외대는 지난 2주기에 이어 이번 3주기까지 연속으로 선정되어 인증대학의 지위를 계속 유지하게 되었으며,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어학연수생의 신입생 정원 100% 선발, 또한 인증대학의 대학원에 대하여 외국인 유학생을 정원 제한 없이 선발할 수 있으며, 해외 유학 박람회 개최 시 참여 우대 등 교육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인증대학 홍보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