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15 (금)
아주자동차대,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개최 호평
아주자동차대,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개최 호평
  • 배지우
  • 승인 2023.02.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지난 15일과 16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자동차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BMW 전시관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글로벌 자동차회사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BMW 드리이빙 센터에서 열린 학생성장캠프에 참석한 아주자동차대학교 학생들.

아주자동차대학교 재학생 80여 명은 글로벌 자동차 회사인 BMW 그룹의 역사와 기술을 배우고, 특강과 트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소개받고 미래를 설계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드라이빙 체험은 두 가지로 진행되었다. BMW의 고성능 M 차량에 동승해 드라이빙 센터의 서킷을, 오프로드 코스에서는 BMW 대표 SUV인 X5를 타고 주행하며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체험 행사 이후에는 BMW 브랜드와 역사에 대한 특강과 BMW 서비스센터의 역할과 직무에 대하여 소개받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 기간 동안 BMW의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대학 강의실에서 배우기 어려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날 학생을 인솔한 아주자동차대학교 최준호 교수는 “평소 BMW 그룹 코리아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과 교육지원으로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BMW가 아시아 최초로 조성한 국내 최초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인 BMW 드라이빙 센터 견학 역시 BMW 그룹 코리아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고 밝히고, “수많은 자동차 기업이 아주자동차대학교에 보내준 관심과 지원에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아주자동차대학교와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1월 18일 자동차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오는 3월부터 아주자동차대학교 캠퍼스 안에 BMW 전용 교육장을 설치해 'BMW 맞춤형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과 채용 연계 과정 운영에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