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50 (금)
김포대 국제교류처, K-POP STREET DANCE 공개특강 개최
김포대 국제교류처, K-POP STREET DANCE 공개특강 개최
  • 하영
  • 승인 2023.02.1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지난 2월 7일 김포대학교 국제교류처가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POP STREET DANCE 공개특강’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사업(이하 K-MOOC)’으로 선정된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강좌의 연계한 특강으로 K-POP STREET DANCE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좌로 진행되었다.

총 2회차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2024년 파리 올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주목받고 있는 비보잉과 K-POP STREET DANCE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POPPING 등 다양한 분야의 실용 댄스를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특강의 강사로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의 초대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비보잉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김포대학교 실용무용과 학과장 김현문 교수와 다양한 국제행사 및 공연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포대학교 실용무용과 차호찬 교수가 참여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K-POP STREET DANCE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강의로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 강의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POP DANCE의 관심을 증명하듯 국내 신청자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비롯한 미얀마, 아프가니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수강생들이 신청하였으며, 수강생 모두 넘치는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로 특강에 임하였다.

이번 K-MOOC 강좌개발 총괄 책임자인 김포대학교 국제교류 처장 김한석 교수는 “「K-MOOC K-POP STREET DANCE」 공개특강은 김포대학교의 고도화된 Global K-Culture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K-POP DANCE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Hybrid 교육혁신을 통해 Global K-Culture 교육 시스템 확산을 위한 김포대학교만의 다양한 강좌들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과 연계된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 K-MOOC강좌는 현재 K-MOOC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김포대학교’ 혹은 ‘K-POP STREET DANCE’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되며,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