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수원여대, 화홍병원 산학협력 협약 체결
수원여대, 화홍병원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2.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와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병원장 이세호)은 지역사회 발전 및 간호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월 13일(월) 화홍병원 회의실에서 가족회사 및 현장실습협약을 체결하였다.

좌측부터) 화홍병원 정윤정 간호부장, 화홍병원 이세호 병원장, 수원여대 김창호 산학취업처장, 김연미 간호학과장, 천의영 간호학과 교수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여자대학교 김창호 산학취업처장, 김연미 간호학과 학과장 겸 통합실습교육연구소 소장, 천의영 간호학과 교수 겸 통합실습교육연구소 겸직교수, 김미현 산학협력팀장이 참석했다. 화홍병원에서는 이세호 병원장, 정윤정 간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현장실습 교육을 시행하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PCR검사 전담병원, 응급환자전담병원, 수원시 지역사회발전 연구 및 봉사활동, 현장재직자 직무교육 및 교원 산업체 연수 등 지역사회와 공헌하는 산학연협력 협의체로서의 역할을 협약하였다. 또한 화홍병원 환자 진료 활성화와 상호 간의 사업 연계 및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여자대학교 김창호 처장은 “이번 화홍병원과 산학협력 체결식을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가족회사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임파워먼트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간호보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건강증진 관련 공동사업 협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연미 간호학과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밝은 대학 생활 및 실습 교육 운영을 위해 PCR검사 전담병원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신 점에 감사함”을 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