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25 (목)
한국장학재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고졸취업·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고졸취업·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2.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료·복지분야 고졸인재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고졸 채용수요 발굴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맞춤형 인재 양성 체제 마련 등 의료·복지분야 채용여건 개선 통해 39명 채용 예정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은 2월 7일(화) 한국장학재단 본사에서 고졸취업·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앙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장학재단이 공공기관 고졸 취업·채용 활성화를 통해 능력 중심의 공정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올해 첫 번째로 체결한 업무협약이다.

양 기관은 ▲고졸 인재 채용수요 발굴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의료·복지 관련 공공기관 고졸 적합 직무 발굴을 위한 컨설팅 및 매뉴얼 개발 ▲기관 맞춤형 인재 양성 체제 마련 등을 위해 상호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채용 수요를 바탕으로 기관 맞춤형 인재 양성 체제를 마련하고, 공단의 고졸 인재 양성 및 채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고졸 인재 채용 수요 발굴 및 컨설팅을 거쳐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조리사 ▲병원 접수 및 수납 ▲약무보조 등 보훈병원·요양원 적합 직무를 마련하여 39명의 고졸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의료·복지분야 특성 상 다른 업종에 비해 전문성이 요구되어 고졸 채용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졸 채용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노력 측면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고졸청년 맞춤형 인재 양성 체제를 마련하고, 고졸 일자리 발굴 및 채용을 활성화하여 고졸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감신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의 도움을 받아 고졸 인재가 역량을 배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단이 운영하는 공공의료복지 기관에서 고졸채용 우수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