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35 (금)
안산대 유아교육과, 「미래 유아교육․보육체제 개편을 위한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 특강 실시
안산대 유아교육과, 「미래 유아교육․보육체제 개편을 위한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 특강 실시
  • 하영
  • 승인 2023.02.0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유아교육과는 지난 30일 지역사회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안산대 전공심화과정생과 지역사회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원장, 원감, 교사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미래 유아교육․보육체제 개편을 위한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정지현 대표와 「교육부 중심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학부모 연대」의 임미령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올해부터 정부가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나뉜 만 0~5세 영·유아의 교육과 보육을 교육부를 중심으로 통합하는 '유보통합'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면서, 0~5세 교육부 유보통합이 최선의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교사들이 함께 관심을 두고 목소리를 낼 시점이다.

특강에 참여한 교사들은“막연하게 전해 들었던 유보통합의 내용을 특강을 통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유아들이 어느 기관이든 최선의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되어야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과 학과장 한유진 교수는“유보통합에 대한 현장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유보통합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여러 유아교육인들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