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과 학술 및 연구협력 체결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과 학술 및 연구협력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2.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대와 산업통사자원 전략기획단 업무 협약식(사진 가운데 왼쪽 박건수 총장, 오른쪽 장웅성 단장)
한국공대와 산업통산자원 전략기획단 업무 협약식(사진 가운데 왼쪽 박건수 총장, 오른쪽 장웅성 단장)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지난 1일 전략기획단 대회의실에서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과 산업통산자원 R&D 전략기획단(이하 OSP) 장웅성 단장이 함께 학술 및 연구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공대와 협약한 OSP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010년 민간 전문가 중심으로 산업기술 R&D 방향을 설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산업기술 R&D 투자방향 및 전략 수립, 규제 발굴 등 산업부 R&D의 종합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공대가 위치한 시화·반월 스마트허브 주력 산업의 디지털·그린 전환과 첨단산업 R&D 투자전략 설정, 산업 대전환에 따른 산업인재 확충 방안 등의 이슈를 발굴하기 위한 정기적 공동포럼을 개최하여 현장에서 발굴한 생생한 정책을 정부에 제안하자고 합의했다. 

협약 체결에 앞서 개최한 양 기관의 간담회에서 전략기획단 오동훈 성과확산MD는 “한국공대가 현장의 교육수요 및 일자리 변화에 가장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하며, “산업변화의 흐름에 맞는 대학의 체제를 갖출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였다. 이에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한국공대는 다양한 산업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산학협력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지난해 교명 변경 및 새로운 비전 선포를 통해 빠르게 대학의 체제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혁신하는 방향으로 개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