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지난 1일 전략기획단 대회의실에서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과 산업통산자원 R&D 전략기획단(이하 OSP) 장웅성 단장이 함께 학술 및 연구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공대와 협약한 OSP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010년 민간 전문가 중심으로 산업기술 R&D 방향을 설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산업기술 R&D 투자방향 및 전략 수립, 규제 발굴 등 산업부 R&D의 종합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공대가 위치한 시화·반월 스마트허브 주력 산업의 디지털·그린 전환과 첨단산업 R&D 투자전략 설정, 산업 대전환에 따른 산업인재 확충 방안 등의 이슈를 발굴하기 위한 정기적 공동포럼을 개최하여 현장에서 발굴한 생생한 정책을 정부에 제안하자고 합의했다.
협약 체결에 앞서 개최한 양 기관의 간담회에서 전략기획단 오동훈 성과확산MD는 “한국공대가 현장의 교육수요 및 일자리 변화에 가장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하며, “산업변화의 흐름에 맞는 대학의 체제를 갖출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였다. 이에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한국공대는 다양한 산업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산학협력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지난해 교명 변경 및 새로운 비전 선포를 통해 빠르게 대학의 체제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혁신하는 방향으로 개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