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0 (목)
창원대학교, 2023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창원대학교, 2023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 김영수
  • 승인 2023.02.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2023산학협력 페스티벌
창원대,2023산학협력 페스티벌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창원대학교 2023 산학협력 Festiva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창원대 LINC 3.0 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창원대 교직원과 학생, 가족회사, 유관기업 및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전시관은 오는 6일까지 계속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 ‘열분해유 이용 수소 생산을 위한 촉매 제조 및 반응’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 산학연협력 유공자 시상, 기업지원 특강, 탄소중립에너지자원ICC 성과발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LINC 3.0 학생서포터즈 학생 성과발표, 폐막 등의 순으로 펼쳐졌다.

창원대는 대학과 기업, 기관, 지역사회가 다 함께 모여 산학연협력 문화 활성화를 촉진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학-연-관의 동반성장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히 지난 10년간의 창원대 LINC+사업의 뒤를 이어 새롭게 시작된 LINC 3.0 사업 첫해 산학연 협력 성과물을 공유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이호영 총장은 환영사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과 더 나아가 선도국가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산-학연-관의 공유·협업 시스템이 반드시 구축돼야 한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공유·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창원대는 104만 창원특례시의 유일한 국립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게 지역산업과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지역선도 대학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창원대 LINC 3.0 사업단 윤현규 단장은 “창원대는 산학연협력 체제 및 산업체 맞춤형 교육·연구· 기술 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 산업을 선도하는 산업체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의 성장 및 산학연협력 가치 창출을 위해 모든 면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