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0 (금)
대전대 LINC3.0사업단, ‘2022 가족회사 산학교류회’ 성료
대전대 LINC3.0사업단, ‘2022 가족회사 산학교류회’ 성료
  • 김영수
  • 승인 2023.02.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은 지난 2일 유성구 호텔ICC에서 ‘2022 대전대학교 가족회사 산학교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미래 융합인재 양성 및 기업가형 대학 육성’이라는 비전 달성, 이를 위한 산학연협력 공 유협업 기반의 지역기업·지역사회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가족회사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대 이영환 산학부총장 인사말
대전대 이영환 산학부총장 인사말

 

남상호 총장의 환영사와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대전대학교 가족회사 대표 마이크로닉시스템㈜ 김 홍래 회장의 축사, 이영환 산학부총장의 인사말로 시작을 알린 행사에서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 처기업청 이상창 청장이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정책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했으며, 원광 대학교 남궁문 교수가 특강자로 나서 ‘산학연협력 기반 대학 경쟁력 강화’에 대한 발표를, 조현숙 LINC3.0사업단 부단장이 ‘LINC3.0사업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행사장 주변 부스에서는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와 더불어 기술사업화와 맞춤형애로기술협업 과제 및 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등과 관련한 총 22개 기업 및 학생에 대한 우수성과가 전시 됐으며, 남상호 총장은 이날 15개 우수 가족회사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남상호 총장은 환영사에서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산학협력은 선택이 아닌 대학 본연의 임무 로, 대전대학교는 가족회사, 산학연 기관과의 공유협업을 통해 대학 사명을 잘 감당하겠다”고 말 했다.

이장우 시장은 축사에서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이 원활하고 활발하게 이뤄져 지역경제 성장으 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환 산학부총장 겸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산학교류회는 가족회사 및 산학연 기관과의 연 구 성과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대전대는 가족회사와 함께 산학연협력 공유 협업을 통해 대학·기업·지역사회 간 상생발전 및 공동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