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목포대 LINC 3.0 사업단, 지역 창업 아이디어 발굴캠프 ‘氣(기)찬 프로젝트 in 영암’개최
목포대 LINC 3.0 사업단, 지역 창업 아이디어 발굴캠프 ‘氣(기)찬 프로젝트 in 영암’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2.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 단장 이상찬)은 지난 1월 30일(월)부터 2월 1일(수)까지 지역 창업 아이디어 발굴 캠프 ‘氣(기)찬프로젝트 in 영암’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氣(기)찬프로젝트 in 영암’은 목포대 LINC 3.0 사업단를 비롯한 목포해양대 LINC 3.0 사업단, 동신대 LINC 3.0 사업단의 공동주관으로 개최되었다. 학생모집(12월 19일(월)~1월 2일(월))을 받고 오리엔테이션(1월 9일(월))과 온라인 사전교육(1월 11일(수)~20일(금)) 및 팀빌딩을 거쳐 1월 30일(월)부터 2월 1일(수)까지 이번 오프라인 캠프가 진행되었다.

오프라인 캠프 1일차(1월 30일(월))에는 영암 학산면 낙지거리, 구림마을 등 영암 현장답사가 이뤄졌으며 2일차(1월 31일(화))에는 팀별로 창업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제작, 아이디어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3일차(2월 1일(수))에는 프로토타입 설명, 아이디어 발표 시간을 가졌다. 

대상 수상팀인 ‘3조’는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전통주와 카페를 창업 아이디어로 제시하였으며 이날 발표를 맡은 이민정(목포대 지적학과)학생은 “오프라인 캠프 이전 사전교육을 통해 영암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고,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다듬을 수 있었다.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은 만큼 우리만의 아이디어로 영암의 독보적인 존재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영하 영암군 학산면장은 “목포대, 목포해양대, 동신대 학생들이 모두 섞여 영암에 대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무척 의미있는 캠프였다”며 “발굴한 아이디어 중에서는 영암에서 바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었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후속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썸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창업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氣(기)찬 프로젝트 또한 썸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뿐만이 아닌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