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0 (금)
영산대, 창업동아리 IR 데모데이… 투자유치 만남의 장
영산대, 창업동아리 IR 데모데이… 투자유치 만남의 장
  • 배지우
  • 승인 2023.02.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비즈니스협의회 후원으로 IR 피칭, 일대일 투자 상담 실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지난달 26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센텀호텔에서 IR(투자자 설명회) 데모데이(demoday)를 진행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최근 IR 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기업이 사업을 설명하고 투자유치로도 이어지는 만남의 장이다. 이날 행사 제목은 ‘그대의 피칭(Pitching‧발표)으로 액셀러레이팅(Accelerating‧성장지원)’이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영산대 학생‧진로개발처 권기양 처장, 스타트업센터 김동철 센터장, BIBA 박대웅 회장을 비롯해 창업동아리 관계자와 지도교수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국제비즈니스협의회(BIBA)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영산대가 육성한 창업동아리의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BIBA는 부산지역 산업협회 회원사로 구성, 지역창업가에 대한 투자와 공동 비즈니스 추진 등의 활동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 사전심사를 거친 창업동아리 ‘라온제나’, ‘미스코리아’, ‘아로마:숲’ 등이 BIBA 회원사를 대상으로 IR 피칭, 일대일 투자 상담 등을 진행했다. 

BIBA 박대웅 회장은 “영산대와 함께 새내기 창업자와 지역 선배기업 투자자가 만나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영산대 스타트업센터장인 김동철 교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산대가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허브(hub‧중심) 대학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며 “또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기업 혁신의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조력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