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4:55 (화)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성과 평가 최고 등급 ‘우수’ 획득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성과 평가 최고 등급 ‘우수’ 획득
  • 방완재
  • 승인 2023.02.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3천명 이상 배출 대학 중 취업률 7위… 취업교육 우수성 인정
평가 최고 등급 ‘우수’기관 선정
인하대학교 전경
인하대학교 전경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2023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취업 스터디’, ‘인하취업시리즈 오픈특강’을 중심으로 현직 멘트를 초청해 일대일 맞춤형 직무·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무박람회, 올인원 면접캠프 등을 운영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준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인천지역 IT인력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베이스&SQL 캠프’,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한 파이썬 집중 장기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천지역 청년 등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대학일자리센터를 개소한 이후 2017년부터 성과 평과에서 4년 연속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0년에는 고용노동행정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엔 졸업생 3천명 이상 배출 대학 중 취업률 7위(69.8%)를 기록하기도 했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사업은 대학일자리센터의 후속 사업이다. 인하대는 지난해부터 재학생뿐 아니라 졸업 2년 이내의 졸업생과 만 15~34세 지역 청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문상담, 진로설정, 역량개발, 일자리 연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2023년도 신입생부터 교양필수 진로취업교과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직자 직무특강과 재직자의 회사 적응을 위한 재직자 대상 오픈 상담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도 운영에 나선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우리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뿐 아니라 인천지역 청년들이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