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5 (목)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경인지역 연합 IR 데모데이 성료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경인지역 연합 IR 데모데이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1.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대 추천기업 정인테크윈㈜ IR 발표장면
한국공대 추천기업 정인테크윈㈜ IR 발표장면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19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 인 호텔에서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경인지역 9개 주관기관과 공동으로‘경인지역 연합IR 데모데이’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주관기관별 사전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9개 창업기업이 참여하여 ㈜한국공학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쿼드벤처스㈜ 등 투자기관과 투자전문가를 대상으로 IR 피칭을 진행했다.

 IR 피칭은 투자유치를 목표로 창업기업이 발표를 통해 투자자들을 설득하는 과정이다. 자금 조달은 물론 사업성을 확인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에 창업가들에게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에 대해 투자 상담 및 컨설팅과 아울러 교류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공대 추천기업인 정인테크윈㈜(대표 김양수)은 기업이 보유한 스팀발생장치 원천 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스팀응용제품을 선보이며, 투자기관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한국공대 창업지원단장 김평수 교수(전자공학부)는 "이번 경인지역 연합 IR을 통해 창업기업이 양질의 전문 투자기관을 만나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창업기업은 투자생태계에 대한 이해 및 투자역량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후로도 경인지역 주관기관들과 연합하여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창업기업들이 더 많은 성장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