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24 04:50 (금)
대구한의대, 의료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우리병원과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의료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우리병원과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1.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 유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6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우리병원 8층 회의실에서 의료분야의 학문과 기술 발전을 위하여 우리병원(원장 김명진)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하는 대구한의대 이윤관 대외부총장(오른쪽)과 우리병원 김명진 원장(왼쪽)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이윤관 대외부총장과 우리병원 김명진 원장 등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 ▲학생(대학원생 포함)들의 실습 산·학·병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교류 ▲대구한의대학교 구성원(교직원 및 학생, 유학생)의 건강증진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기타 양 기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후 대구한의대학교는 우리병원의 의료전문가를 초청해 취업멘토링 및 의료 분야 현장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베트남 유학생 황 반 꾸이(23세) 학생이 지난 9월 대구한 한국어연수생으로 입국했으나, 11월에 척주에 염증이 발생해 하반신이 마비되어 갑작스럽게 우리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게 된 계기가 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입원 당시에는 심각한 상황이였으나 우리병원 의료진들의 치료와 간병 덕분에 지금은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이다. 

황 반 꾸이 학생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많은 베트남 유학생과 베트남 분들이 자발적으로 모금 운동을 진행해 1,500만원을 모아 황 반 꾸이 학생에게 치료비를 전달하기도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이윤관 대외부총장은“이번 협약은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의료분야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도록 지원할 것이며, 특히 황 반 꾸이 학생처럼 외국에서 유학온 학생들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의료 지원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