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남지역대학 성과포럼 개최
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남지역대학 성과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1.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별 우수사례 공유해 대학 혁신 역량 높여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19일 대학 AI관 가천코코네스쿨에서 을지대, 동서울대, 신구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혁신지원사업 성남지역 대학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코로나19 예방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가천대가 19일 개최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남지역대학 성과포럼에서 가천대 손상준 기획처장이 P-학기제를 설명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가천대 윤원중 부총장(교육혁신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가천대 손상준 기획처장(교육혁신부원장)이 가천대의 시그니쳐 교육 혁신 프로그램인 몰입형 프로젝트 학기제(P-학기제)의 운영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동서울대 혁신지원단 심현민 부단장의 ‘2023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우수사례’ △신구대 산학협력단 이동원 부단장의 ‘4-up 취·창업 지원시스템’ △을지대 기획조정처 성호중 처장의 ‘EU-LH(Local Health) 스타디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순으로 각 대학의 우수 혁신 사례가 발표됐다. 각 대학별 우수 사례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윤원중 기획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성남에 위치한 4개대학이 혁신프로그램 운영의 우수성과를 공유해 교육과정 혁신 및 교육의 질을 제고, 대학교육 혁신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학간의 교류 뿐만 아니라 지자체, 지역산업체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가천대학교는 지난 2019년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교육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Future-Proofing(미래대응력+미래수용성) 혁신대학’을 목표로 학사제도를 개편하고, 신입생 대상 2박 3일 창의융합 프로그램 ‘NTree 캠프’와 P-학기제 등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