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40 (토)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유현 학생,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경영정보분야 우수논문상 수상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유현 학생,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경영정보분야 우수논문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1.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총장 신구)은 경영대학원 MBA학과 유현 학생이 최근 ‘2023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경영정보분야’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에서 현재 근무하는 유현 씨는 최근 중견 커피 프랜차이즈 입지선정에 있어 트렌드가 과거와 달라진 것을 인지하고 이를 규명하기 위해 먼저 ‘AHP분석을 이용한 중견 커피 프랜차이즈의 입지요인 분석’ 논문을 발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15년 커피 프랜차이즈 입지를 선정하는데 있어 주변 경쟁업체수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도출됐으나, 이번 연구에서는 주변 상업시설과의 밀집도, 대중교통과의 거리, 주변 경쟁업체와의  경쟁력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이민정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내 우수한 중견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입지 선정과 발전전략 수립과 이행이 중요하다”며 “향후 연구에서는 수도권과 지방과의 지역격차가 커짐에 따라 입지 선정요인과 세부 전략을 도출해 커피 산업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현 씨는 세종사이버 경영대학원에 22학년도 입학해 1년이라는 짧은 학업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업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통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지도교수로서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월 2일(월)부터 1월 27일(금)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