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대구보건대학교-(주)아름덴티스트리, 치과기공 산업 네트워크 활성화 MOU 체결
대구보건대학교-(주)아름덴티스트리, 치과기공 산업 네트워크 활성화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1.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와 ㈜아름덴티스트리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와 ㈜아름덴티스트리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6일 오후 본관 10층 회의실에서 ㈜아름덴티스트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상호 지원을 통해 현장성이 강화된 전문 인력 양성,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ODA) 협약 등 양 기관의 발전과 관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정현 ㈜아름덴티스트리 대표이사와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우의 증진을 위한 협력 △치과 기공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교육 인프라 구축의 세부사항 협의 △전문 인력의 채용 및 취업 △상호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덴티스트리는 대구보건대학교에 약 2억 6천만 원 상당의 Apexmill(㈜아름덴티스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dental CAM software)을 기증하기로 했다. 이는 총 32대의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수량이다.

이정현 ㈜아름덴티스트리 대표이사는 “대구보건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치과기공 산업 네트워크 활성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산학이 함께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아름덴티스트리가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치과기공 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디지털 기술에 특화된 인재의 발굴 및 산업현장 투입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지역산업 및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수한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학과개편 및 산업체와 연계한 신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대를 위한 치과기공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