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5 (목)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1.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과 공과대학 멀티미디어공학전공이 AI‧ICT 융합기술 기반 제품 개발 업체인 ㈜에스디테크(대표 김상길)와 인력양성교육,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산학협력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과 ㈜에스디테크는 ▲지역혁신사업의 인력양성 협력교육 ▲순천대학교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지원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ESG 경영 및 관련 협력사업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에스디테크는 인공지능(AI) 및 IC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 개발 전문업체로 20년 이상 관련 산업 경력을 지닌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AI 기반 데이터분석, 에너지 설비 제어/모니터링, 임베디드 시스템, 유무선 통신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디테크는 순천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대학과 연계 및 협력하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으며,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재학생 실무 실습과 졸업생 고용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이성근 교수는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당 산업 내 선도기업 우위를 구축 중인 ㈜에스디테크과 업무협약을 통해 AI/ICT 분야 ESG 경영 협력과 전문인력 양성 등의 파트너 관계를 지속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에스디테크 김상길 대표는“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의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에스디테크가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 협약을 맺은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단장 김혁주)은 신재생에너지/농업에너지 분야의 인력양성, 에너지 특화기업 육성, 에너지 효율화 기술개발을 목표로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및 산학 공동 R&D 기술개발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