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50 (목)
대구교육대학교 베트남 교육봉사 및 「칸화 대학」「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과 MOA체결
대구교육대학교 베트남 교육봉사 및 「칸화 대학」「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과 MOA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1.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대 MOA체결 사진
호치민대 MOA체결 사진

대구교육대학교(총장 박판우, 이하 대구교대)의 예비교원 예체능 교육봉사단은 2023년 1월 8~14일 베트남 나트랑 지역의 Truong Tieu Phuoc Tien 초등학교에서 예체능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현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과 미술 분야 전문 교수와 예비교원들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교육 활동을 하였다. 대구교대 박판우 총장은 Truong Tieu Phuoc Tien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봉사 활동을 참관하고 예비교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대구교대 교육봉사단은 칸화 대학교(University of Khanh Hoa, 총장 Phan Phien)를 방문하여 양 대학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교류 행사에 참석하였다. 칸화 대학교와 대구교대의 학생 교류 행사에 앞서 양 대학의 총장은 적극적인 학생 교류 발전을 위한 협조 및 지원 방안에 대한 상호협정(MOA)를 체결하고 교수들의 학술 교류, 한국어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협력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대구교대와 베트남의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University of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Ho Chi Minh City, 총장 Ngo Thi Phuong Lan)는 1월 16일(월),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에서 양 대학의 학생 교류에 대한 상호협정(MOA)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교환 학생 지원으로, 양 대학은 매년 또는 학기 단위로 1~2명의 교환 학생을 받아들이고 성공적인 학업을 위하여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하였다. 
대구교대는 작년 베트남의 타이응우옌교육대학교와 MOA를 체결한 데 이어 올 해 칸화 대학,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와 학생 교류 MOA를 체결하였다. 베트남 대학교들과의 적극적인 학생 교류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초등교육 프로그램을 아세안(ASEAN) 지역으로 확장하며 동시에 타 국가의 교육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대구교대 박판우 총장은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 중의 하나로 이전부터 대구교대와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한 상태였다. 그러나 코로나의 확산으로 교류가 위축되었는데, 이번 학생교류 MOA의 체결은 한국과 베트남의 대학생들이 적극 교류하고 우리나라의 우수한 초등교육 프로그램을 동남아시아로 확장하며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평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