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40 (금)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 이정한 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 이정한 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배지우
  • 승인 2023.01.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위변조 방지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한약시장 투명성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장흥통합의료병원 이정한(사진) 원장이 보건복지부와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한 ‘2022 한의약 건강돌봄 사업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이정한 병원장.
이정한 병원장.

이정한 원장은 한약제제를 활용해 연구한 한의(韓醫) 에너지 음료와 아토피피부염 예방을 위해 개발한 의료소재 등을 선보여 미래 산업 부가가치에 한의약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잠재성을 인식시켰다.

특히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 한약 전주기 관리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연구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 한약 원재료의 품질 유지를 위한 한의약품 이력관리부터 실시간 정보공유, 위변조 예방기능 등 모든 가공 단계 정보를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하고, 한약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크게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한 원장은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한 성과들을 인정받는 뜻깊은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고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연구다운 연구를 수행하고, 다양한 학술연구 사업을 통해 한의약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장을 겸직하는 이정한 원장은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로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자문위원, 식품의약안전처 의료기기위원회 자문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한의학 표준화 및 과학화 연구 토대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