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0 (토)
충남대 윤순길 교수, 1억 원 장학기금 기부
충남대 윤순길 교수, 1억 원 장학기금 기부
  • 배지우
  • 승인 2023.01.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탁월한 연구업적, 제1호 ‘CNU 석학교수’ 선정
- “이제는 돌려줘야 할 때, 우수 대학원생 발굴에 보탬이 되길”

탁월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제1호 ‘CNU 석학교수’로 선정된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윤순길 교수가 우수 대학원생 발굴을 위해 써 달라며 1억 원의 장학기금을 쾌척했다.

충남대 윤순길 교수는 1월 3일 오전 11시,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신소재공학과 장학기금 1억 원을 이진숙 총장에게 전달했다.

충남대는 윤순길 교수가 기부한 장학기금 1억 원을 신소재공학과의 우수 대학원생 발굴에 활용할 계획이며, 매년 1명의 우수 대학원생을 선정해 매 학기 3백만 원씩 2개 학기를 지원하는 연구 장학금을 조성해 대학원생들이 연구에 더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윤순길 교수는 1990년 2월 충남대에 부임해 33년간 오롯이 연구와 교육에만 몰두함으로써 다양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후학 양성에 힘써 왔으며, 지난해 2월에는 충남대가 신설한 ‘CNU 석학교수 제도’의 제1호 석학교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탁월한 수준의 연구 또는 교육업적을 인정받아 선정되는 ‘CNU 석학교수(CNU Distinguished Professor)’는 3년 동안 최고 권위의 ‘석학교수’ 호칭을 부여받는 동시에 연구활동 지원금 1억 원이 지원된다. 제1호 CNU 석학교수로 신소재공학과 윤순길 교수와 의학과 송민호 교수가 선정된 바 있다.

윤순길 교수는 “33년을 충남대에 근무하면서 제1호 석학교수로 선정되는 등 대학으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아온 만큼 이제는 그 혜택을 우리 학생들과 학교에 되돌려주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며, “오늘 기부한 발전기금이 우수 대학원생 발굴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충남대의 위상을 높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