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5 (목)
인천대·인천TP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인천대·인천TP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투엠 옥주헌 대표, ㈜아임토리 성노윤 대표, ㈜디엠테크컨설팅 황수정 대표, 메이플택배 김세영 대표
왼쪽부터 이투엠 옥주헌 대표, ㈜아임토리 성노윤 대표, ㈜디엠테크컨설팅 황수정 대표, 메이플택배 김세영 대표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12월 28일(수)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인천창업지원 기관 연합 창업기업 업무제휴 협약식(이하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인천대학교 선정기업 이투엠(옥주헌 대표), ㈜디엠테크컨설팅(황수정 대표), ㈜아임토리(성노윤 대표), 인천테크노파크 선정기업 메이플택배(김세영 대표), 총 4개사는 지난 6월, 10월에 열린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연합워크숍에서의 인연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에서 업무제휴를 통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인천대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이투엠은 메이플택배와 협약을 맺었다. 옥주헌 대표(이투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투엠의 블루캐미 센서를 캐나다에 선보이며, 메이플택배와 함께 테스트 및 시장조사, 아이템 발굴을 수행함으로써 캐나다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김세영 대표(메이플택배)는 “이투엠과 협력을 통해 캐나다 시장의 데이터를 모으고 캐나다 현지 시장진출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이투엠은 IoT센서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낚시대용 IoT입질감지솔루션을 개발하여, 누구나 손쉬운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센서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낚시인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자라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메이플택배는 해외 배송 금지품목을 사전에 확인해주는 플랫폼으로, 개인 및 기업 고객이 원하는 장소(Door to Door 서비스)로 물건을 배송하고 있으며, 캐나다 현지 사무실과 해외 배송 기술을 통해 수출 관련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디엠테크컨설팅은 ㈜아임토리와 협약을 맺었다. 이에 관해 황수정 대표(㈜디엠테크컨설팅)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집 및 관리되는 데이터는 AI분석을 통해 이뤄진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격 공장 관리, 비가시영역에 대한 시각화 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으며, 성노윤 대표(㈜아임토리)는 “㈜디엠테크컨설팅과의 협업으로 제조 공장 관리와 스마트공장 AI를 융합하여, 보다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디엠테크컨설팅은 표준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조기업에 특화된 전자업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공장장’플랫폼이다. ㈜디엠테크컨설팅 통합생산관리, 전자결재, 모니터링 등 모든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아임토리는 최고수준의 컴퓨터비전기술과 센서데이터분석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의 전체적인 최적화, 이상패턴감지, 고장예측, 불량 예측, 그리고 수요예측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는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매년 연합워크숍을 개최하여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에는 총 7건(12개사)의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기업간 협력 강화를 도모하였으며 2022년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