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35 (목)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빅데이터 시대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특강 - 12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빅데이터 시대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특강 - 12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오는 12월 26일(월)부터 3일간 메타버스 플랫폼과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월 마지막주 총 3회에 걸쳐 하루 2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ADsP 자격증 특강은 ‘데이터분석자격증실전’ 수업을 담당하는 컴퓨터·AI공학과 이상미 교수가 ‘데이터 이해 및 데이터 분석기획’, ‘통계분석 및 정형 데이터 마이닝’, ‘최신 기출문제 및 제35회 기출분석’의 순서로 Q&A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특강의 경우 학과 지원자 혹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데이터분석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인 ifland(이프랜드)와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최근 데이터 분석가 및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엔지니어로의 성장을 위해 관련 교과 수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졸업생 중에는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해외 대학원 등 상급 학교 진학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겨울방학 시작과 함께 학기 중 배운 지식을 객관적으로 평가, 인증할 수 있도록 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증 특강으로 재학생들의 노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특강의 경우 데이터분석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일반인 지원자들도 참여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데이터과학의세계, 데이터분석의이해, 데이터분석자격증실전을 포함한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과정, AWS 에듀케이트와 AWS 아카데미 연계 과정을 포함한 컴퓨터·클라우드 전문가 과정, 실리콘밸리 한인 IT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자율사물을 향한 기술 융합형 드론·IoT(자율사물)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가상 실습실, AWS Academy 연계 실습 과정 등의 제공으로 이론과 함께 체험형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자격증 취득, 국내외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특강 등을 제공하여 재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